객체 배치를 위한 필수 작업! 오토캐드 3D 모델링 파일에서 원점 설정하기
3D프로그램에서 공통적으로 3D 모델링에서 파일을 내보낼 때 원점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3D 설계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불러올 때,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원점으로 인해 객체가 예상치 못한 위치에 배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토캐드에서 간단하게 3D 모델링을 만들고 다른 캐드 파일에서 핸들링하고 싶을 때의 경우
이번 글에서는 오토캐드에서 3D 모델을 다른 확장자로 내보내는 방법과 원점 설정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3D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을 위해 원점 설정을 제대로 확인하고 파일을 내보내보세요.
원점 설정이 중요한 이유.
우선 모델링한 객체를 3D 국제 표준 확장자 IGES로 변환 하겠습니다.
오토캐드 상단에 내보내기- 기타 형식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그 후 다른 3D 설계 프로그램에서 방금 만든 객체를 불러오기 했습니다.
하지만 원점에서 떨어진 엉뚱한 곳에 배치되어있기 때문에
이것을 다시 수정해야 합니다.
3D 모델링을 작성할 때는 원점 설정이 굉장히 중요한데
이것은 나중에 어셈블리, 모델링 수정 등이 발생했을 때 대처하기 위함입니다.
3D 모델링으로 작성할 때 처음 스케치를 작성할때 이상한 곳을 지정해서 그리지 않죠?
그것과 똑같습니다.
만약 원점을 엉뚱한 곳에 배치했다면 다시 불러온 객체를 원점으로 이동하여야 하므로 상당히 귀찮고
두 번 작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만약 오토캐드에서 3D 확장자로 파일을 내보낼 때는
아래 사진처럼 원점을 정확하게 일치시킨 후 파일을 내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올바른 원점 설정과 파일 내보내기를 통해 3D 모델링 작업의 호환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른 3D 설계 프로그램에서 모델을 불러올 때 예상치 못한 문제를 방지하고 원하는 위치에 객체를 배치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오토캐드에서 3D 모델을 다른 확장자로 내보낼 때 원점 설정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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