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일본 생활

최신) 일본에서 삼성 갤럭시 제품 고장났을때 대처법 ,A/S 방법,일본에서 삼성 서비스 센터

by 일개미(일본에사는개미) 2022. 12. 10.
반응형

 

일본 생활중 갤럭시 삼성 제품이 고장났을때

 

가전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본인이 원하지 않지만 고장 나거나 , A/S 수리를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해외생활중 사용하던 가전제품이 고장 나면 어떻게 해야 참 막막합니다. 집근처에 수리센터가 있으면 금방가서 해결하면 되지만 검색해보니 없을경우

 

현재 일본에서 생활중인데 

일본에 계신 유학생 분들, 직장인 분들을 생활중에 갤럭시 제품이 고장 났을 때 해결방법, 또한 집 근처에 갤럭시 수리센터가 없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설명하겠습니다.

일본에서 삼성 갤럭시 제품이 고장 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준비 해야할것 : 제품 시리얼 넘버 , 보증서(없으면 어쩔 수 없음) , 제품 구매 시 내역서 (없으면 어쩔 수 없음)

 

 

수리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계기는

현재 

갤럭시 워치 4를 사용 중인데 갑자기 업데이트 진행 후 전원도 충전도 아무것도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뭐지 하고 집으로 돌아와서 충전을 다시 해보니 역시 검은 화면에서 아무 진행이 안됨.

집으로 돌아와서 구글 신에 검색을 해보니

 

혹시나 하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업데이트 후 전원 안 켜짐 현상이 발생한 것이더라고요.

왜 나한테 이런 시련이..

 

어떻게 해야 하나 정말 막막했는데 우선 하나하나 해결했습니다.

 

첫 번째 한 방법은 갤럭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메일 문의를 보냈습니다.  모바일, 컴퓨터 둘 다 가능합니다.

갤럭시 제품 문의 메일 사이트

 

お問い合わせ - Galaxy公式(日本)

電車をご利用の場合 東京メトロ有楽町線 東京メトロ東西線 飯田橋駅[B2a 出口] 徒歩2分 東京メトロ南北線 飯田橋駅[A4 出口] 徒歩4分 都営地下鉄大江戸線 JR 総武線・中央線 飯田橋駅[西口] 徒

www.galaxymobile.jp

 

사이트에 들어가셨으면 お問い合わせ フォーム 를 클릭합니다.

 

 

접속하셨으면 아래 항목에 내용을 쓰시면 됩니다.

첨부 파일에 첨부하면 좋은 사진은 고장 난 사진, 제품 내역서 등 서비스 직원이 볼 때 도움이 되는 사진을 함께 첨부하면 좋습니다. (저는 라쿠텐에서 구매 했기에 간단하게 영수증을 PDF로 다운받아 첨부하였습니다.)

 

문의 메일을 보내면 하루 뒤에 본인이 회신 답변을 원하는 메일로 답장이 옵니다.

바로 답장 내역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답장 내역을 확인해보니 메일로는 해결할 수 없고 연락을 바라는 전화번호가 적혀있었고

전화통화 중 자동음성에서 눌려야 할 번호 

전화중 필요한 정보가 발생증상, 구입 장소, 구입일, 보증서 유무, 영수증 유무네요.

그리고 적혀있지는 않지만 시리얼 넘버가 필요합니다.

 

전화를 걸기 전에 전부 준비하시고 전화 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중무휴라고 적혀있어서 일요일에도 전화를 거니 담당 직원이 응대를 해주었습니다. 

(주말근무 리스펙..)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메일 내용과 비슷했습니다.

증상 내용과 시리얼 넘버를 물어보았고 갤럭시 유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신청을 해라고 했습니다.

집 근처에 삼성 서비스 센터가 없어서 택배로 전부 해결하고 싶다고 말하려는 찰나에 먼저 홈페이지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해주니 안심되더라고요. '전용상자도 있으니 거기에 넣으시면 됩니다'라고 말해서 그냥 고장 난 제품만 준비하면 되었습니다. 

https://www.galaxymobile.jp/support/your-service/main

 

Request for mobile repair, Samsung Korea

We offer all your product needs from product registration to booking a repair at your own convenience. Sign in using Samsung Account or using guest account

www.galaxymobile.jp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사용하던 계정이 있으시면 그대로 로그인을 합니다. ( 삼성 계정 아이디 사용됨 한국에서 사용하던 것도 그대로 로그인됩니다 주의점은 이름이 한글로 되어있다면 개인정보 변경에서 이름을 영어, 혹은 가타카나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후 본인이 원하는 제품을 등록하시고 修理予約サービス 항 목란에서 배달 기사가 올 시간을 지정하면 됩니다.

 

제품상 자안에 보증서와 제품을 함께 넣어 택배기사에게 전해 주었습니다.

 

 

잘갔다오시게!!! 

 

잘 갔다 수리받고 오면 좋겠네요.

택배기사가 엄청나게 큰 전용상자를 가지고 와서 거기에 넣고 전달한 영수증 도 받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문제로 모든 제품이 고장 발생한 것이라 전부 무료로 해결하였습니다.

어째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수리비 청구당한 분도 계시더라고요..

 

이걸로 갤럭시 제품 고장 난 것을 A/S 무사히 신청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제품이 고장 났을 때 어떻게 하지 막막하실 텐데 처음부터 하나씩 참고하시면 해결하실수 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