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계 프로그램/오토캐드 Autocad 리습 LISP

Autocad 유용한 리습) 기존 원본 블록에 새로운 블록 객체 추가 하기

by 일개미(일본에사는개미) 2022. 10. 29.
반응형

원본 블록에 객체 추가 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리습은 오토캐드 내에서 블록 기능을 사용할 때 유용한 리습입니다.

블록 기능을 사용할때 이미 블록화 된 객체에 새로운 객체를 추가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블록 수정으로 객체를 새로 추가해야 하는데요. 이번 리습을 추가해서 새로운 객체 추가 없이 바로 원하는 객체를 선택하여 같은 블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의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 없이 원하는 객체를 바로바로 추가하기만 하면 되니 상당히 편리한 리습입니다. 작업시간도 빨라지고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소개하는 리습을 다운 하셔서 필요하시다면 잘 활용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설명도 같이 첨부 하겠습니다.

 

같은 블록화 시키기

설명을 위해 간단한 객체 3개를 준비하였습니다.

육각볼트 , 스프링 왓챠 , 평와셔입니다.

아래 사진 객체 3개다 전부 다른 블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3개 블록이지만 한 개의 블록으로 바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단축키 [ADDT] 입력하겠습니다. [ADDTOBLOCK]입니다.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우선 원본이 되는 객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육각볼트 제일 큰 객체를 원본으로 설정하겠습니다.

객체를 클릭 후 엔터를 입력합니다.

 

 

원본 객체를 선택했다면 두 번째는 추가하고 싶은 블록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였다면 원하는 객체가 같은 블록화가 성공적으로 되었습니다.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기존 블록에 블록을 추가하고 싶을 때 수정을 통하여 변경을 하여야 했는데요. 단순 객체만 추가하고 싶을 때 수정 필요 없이 빠르게 작업할 수 있으니 상당히 도움 되는 리습입니다.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내의 오토캐드 카테고리를 더 보시면 필수 리습, 다양한 팁 등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ADDT- AddObjectsToBlock-블록추가.lsp
0.01MB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