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SWEEP(스윕) 기능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캐드 3D 기능 중 하나인 스윕 (SWEEP)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스윕 기능을 사용하시면 곡선을 이용한 파이프 형태의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작업하시기 전에 3D툴바를 오토캐드 내에서 추가하시면 3D 작업하실 때 보다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스윕 기능 설명
우선 작업을 시작 전에 현재 도면 화면을 시프트+마우스 휠로 3D 입체 뷰로 바꿔줍니다.
그 이후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의 파이 원 객체를 작성합니다.
객체를 그린 후 3DR 로테이트 기능으로 원을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해줍니다.
원을 작성하고 회전하셨다면 원의 중심선을 클릭하여 중심선에서 이어지는 스윕이 될 라인을 작성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한 번에 이어지는 스윕 객체를 그리려면
선을 작성 후 JOIN 기능으로 선을 하나의 객체로 연결시켜 줘야 합니다.
만약 부분 부분 스윕 기능을 하신다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대부분 한 번에 이어진 경우를 스윕 하므로 조인 기능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선을 작성 후 JOIN기능으로 모든 선을 연결한 뒤 하나의 객체로 된 선의 모습입니다.
이제 3D 기능의 스윕을 실행하겠습니다.
[SWEEP] 스윕 단축키를 입력합니다 SWEE까지만 입력해도 자동 입력됩니다.
단축키를 실행하였으면 제일 먼저 첫 번째로 스윕 할 객체를 선택합니다. (스윕이 될 형체)
원을 파이프 형태로 만들고 싶으므로 원을 선택하겠습니다.
그 후 두 번째는 스윕이 될 라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성공적으로 스윕 기능이 되었습니다.
이상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3D 기능 중 하나인 스윕 기능을 설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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