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360 서페이스 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퓨전 360에서 서페이스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퓨전 360에서도 서페이스 작업이 되나요?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실제 실무자들은 이미 퓨전 360으로 서페이스 작업을 다 하고 있답니다.
3D 모델링에서 서페이스는 꽤나 복잡한 작업인데, 곡면을 다루고 수정하는 것은 때로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특히, 곡면을 자르고 원하는 형태로 객체를 분할하는 작업은 복잡할 수 있지만 개념을 정확하게 알면 어려운 형상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제품에 맞춰 지그 형상을 3D로 만들 때 편리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곡면 서페이스를 활용하여 객체를 작성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곡면을 자르고 객체를 분할하는 과정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곡면을 이용한 객체 자르기 방법 소개
가장 먼저 서페이스를 설명하려면 곡면을 작성하겠습니다.
상단 목록에서 곡면을 클릭한뒤 스케치를 작성해 줍니다.
스케치를 작성 후 돌출을 한 뒤 곡면을 작성합니다.
기본적으로 곡면객체는 색상이 어두운 노란색으로 작성됩니다. 카티아랑 똑같습니다.
그 후 다시 솔리드로 돌아온 뒤 수정-본체 분할이라는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면과 객체를 잘라주는 옵션입니다. 퓨전 360 친절하게 그림까지 보여주며 설명해 줍니다.
인터페이스 하나는 정말 끝내주게 편하네요.
항목을 클릭하였으면
분할할 본체 = 기준 블록
분할 도구 = 서페이스 면을 클릭한뒤
확인을 눌러줍시다.
확인을 누르면 왼쪽 설계트리에 본체항목이 서페이스 , 블록객체 2개 에서
3개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서페이스 면과 잘라진 객체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클릭 후 제거를 클릭합니다.
서페이스 면으로 잘라진 객체 하나와 왼쪽 트리도 깔끔하게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업무를 하다 보면 서페이스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서페이스면으로 객체를 자른 뒤 빠르게 모델링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한번 연습해 보시고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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