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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프로그램/퓨전360 fusion360

퓨전360 기본) 스케치를 활용하여 객체 작성해보기 - 기본편

by 일개미(일본에사는개미) 2023.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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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전360 스케치 활용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퓨전 360에서 스케치를 활용한 객체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스케치는 3D 객체를 생성하거나 수정하는 핵심 단계 중 하나로, 처음 객체를 그릴때 구속조건, 치수 기준 등을 정확하게

작성하면 나중에 수정할때도 한 부분만 딱! 수정해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설계경력이 뛰어난 분들은 제품변경이 있을 때를 대비하여 처음부터 꼼꼼하게

구속조건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나중에 변경이 있을 시 그냥 치수 하나만 바꿔도 간단하게 수정합니다.

 

오늘은 스케치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퓨전 360에서 스케치 작성방법

 

퓨전 360의 장점은 아마도 보기 쉬운 인터페이스입니다.

메뉴만 봐도 어떤 것이 스케치 인지 한 번에 알 수 있죠.

다른 3D프로그램과의 비교해서 장점은 인터페이스입니다.

왼쪽 상단 스케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였으면 스케치를 시작할 평면을 클릭해야 하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평면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평면을 클릭하여 왼쪽 위의 아이콘으로 객체를 작성할 수 있으며

구속조건도 함께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객체에 구속조건이 되어있지 않다면 파란색 선으로 표시 되게 됩니다.

 

 

단축키 D로 치수를 입력한 뒤 모든 구속 조건을 입력하였으면 선이 검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 후 스케치 마무리를 클릭합니다.

 

 

스케치 마무리를 한 뒤 E 돌출 기능으로 객체를 만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퓨전 360에서 기본이 되는 스케치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객체를 그려보고 구속조건도 부여하면서 연습해 보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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